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이것만 지키면 명절에도 다이어트 두렵지 않아~!


 민족 고유의 명절 설입니다.
 본격적으로 2011년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 결심하신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새해 첫날부터 푸짐한 설음식들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다이어트에서 멀어지게  되기가 십상인데요.

 저도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중이라.. 어떻게 하면 살찌지 않는 명절을 보낼까
 몇가지 생각해보았어요.^^



 이것만 지키면 명절에도 다이어트 두렵지 않아~!


 음식 만들때 젓가락은 내려놓자.

이나 추석때 없어서는 안될 푸짐한음식, 우리 여자들은 음식 만들때도 다이어트에 위협을 받고 있지요. 음식 장만하면서 재료 썰고, 간보고 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집어먹는 음식들.또 상차리면서 집어먹는 음식들. 아마 한끼 식사정도는 드시고 시작하시는분들 많으실거예요.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신다면 이런 행동은 절대 금물입니다. 음식 만드실 때 음식섭취는 간만 맞추는 정도라는 생각으로 하시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대신 간을 봐달라고 하는 방법도 있으니..  꼭! 명심하시고  젓가락을 입으로 가져가는 행동은 삼가주세요~




 음식 먹을 때는 나물부터 먹자.

떡국, 전, 고기, 생선 등등.. 명절 상에는 맛나고 칼로리 높은 음식이 즐비해 있는데요. 명절때에도 다이어트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식사 시작하고 고기반찬, 전 등등 칼로리 높은 음식을 반찬으로 먹기보다는 나물을 드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나물은 몸에도 좋고 칼로리도 그리 높지 않아서 명절 식사하실때는 나물 위주로 섭취하는게 좋을 듯 싶어요.




 밥과 반찬은 따로따로 섭취하자.

식사 하실때 나물을 위주로 섭취하신다고 해도, 밥그릇에 한데 비벼서 고추장, 참기름 넣고 비벼드시는 것 보다는 반찬과 밥을 따로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이것저것 넣고 한데 비벼먹게되면 그 양을 가늠하기가 따로 먹는 것 보다 어려워서 자칫하면 과식을 하실수 있기 때문이예요. 그러니 식사하실때 밥과 반찬은 되도록 따로 섭취하시는게 좋겠죠?



 식후에는 부지런히 움직이자.

식구들과 함께 모여서 맛있게 식사하신후에 무엇을 하시나요? 혹시 다같이 둘러앉아 텔레비젼 시청하시나요?^^ 살찌지 않으시려면 식사후에 가만히 앉아계시기보다는 함께 그릇도 치우고 설거지도 하면서 칼로리를 소비해 주시는게 좋답니다. 남자여러분들도 살찌지 않으시려면 고생하는 아내분들을 위해 그릇 나르기 정도는 해주실수 있으시잖아요~?



 운동은 필수 !


똑똑한 명절음식 섭취를 하셨다고 해도 운동을 게을리 하시면 안됩니다. 명절 음식 준비하시느라 손님들 맞으시느라 힘드셨더라도, 조금 힘내셔서 저녁에 동네한바퀴 달리시면서 살과 스트레스 함께 날려버리세요~~!




저도 이번 명절 지내면서 위에 사항들 다는 지키지는 못했지만..
다음 명절때부터는 꼭 지켜서 살찌지 않도록 노력할거예요~
오늘 저녁엔 날씨도 풀리고 했으니, 밖에 나가서 뜀박질이라도 하고 들어오려구요

다들 남은 연휴 잘 보내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